무인도의 디바 최종회에서는 봉완은 상두를 죽이려 공격하고 자신도 목숨을 끊어버립니다. 둘 다 죽으면 기호와 채호, 그리고 화정이 영원히 자신의 가족이 되기를 바라며 벌인 짓인데, 다행히 상두는 살게 되며 하정과 원래 이름으로 혼인신고를 합니다. 그리고 기호와 채호도 자신의 원래 이름을 찾게 됩니다.
무인도의 디바 인물관계도
무인도의 디바 인물관계도입니다.
무인도의 디바 11회 이전 줄거리 다시 보기
무인도의 디바 11회 줄거리 다시 보기입니다.
무인도의 디바 12회 최종회 줄거리
무인도의 디바 12회 최종회 줄거리를 시작합니다.
봉완이 휘두른 칼에 상두는 큰 부상을 입고 병원에 와 응급수술을 하게 됩니다.
봉완은 상두네 가족이 신분도용을 아직 정리 못한 틈을 타서 자신도 죽고, 상두도 죽어버리면 기호, 채호와 화정은 영원히 한 자신과 한가족으로 남게 되고, 상두는 무연고자가 되어버리는 것을 노리고 상두를 죽이려 공격한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계획을 완성하기 위해 유서를 남깁니다.
상두는 응급수술을 받게 됩니다.
유서를 쓴 후 봉완은 약을 먹고 스스로 목숨을 끊습니다.
봉완이 죽어 시신확인을 하러 온 보걸은 봉완의 유서를 본 후, 저런 인간 때문에 상두도 목숨이 위태롭고, 그동안 가족들이 그렇게 고통을 받았나 하는 괴로움에 유서를 꾸겨버립니다.
그러나 봉완의 끔찍한 계획과 다르게 상두는 살아납니다.
상두는 결국 회복하게 되고, 원래 자신의 이름인 이욱과 송재경의 이름으로 혼인 신고를 합니다.
상두와 하정이 본명을 찾고 혼인신고를 함에, 봉완은 자신의 뜻과는 정반대로 자신이 무연고자가 되어버려 차가운 창고에 유골이 보관됩니다.
목하는 자신이 물류센터에서 일을 하면서라도 보걸네 네 식구 먹여 살릴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우학과 보걸은 다시 전 직장으로 복직합니다. 다만, 강보걸은 이기호, 강우학은 이채학으로 자신들의 이름을 되찾습니다.
그렇게 목하는 란주와 함께 첫 데뷔앨범을 준비하고 있는데, 갑자기 이서준이 목하의 곡 중에 한 곡을 은모래의 노래와 바꾸라는 지시를 받습니다.
화가 난 란주는 서준의 집에 찾아가 따집니다. 하지만 서준은 엔터사 대표로 이성적인 판단으로 한 결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란주는 그럼 이것도 설명해 보라며 일본에 판매한 인보이스를 보여줍니다. 이에 서준은 이 서류를 파쇄한 사람은 고산희이고, 이를 다시 붙인 것은 오히려 자신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고산희가 서류를 가져갔는데, 산희가 란주에게 서준에게 들키지 말라고 했던 것은 란주가 소속사 대표보다는 가수로 남기를 바라셔서 한 말이었다고 설명해 줍니다.
은모래 또한 서준이 자신의 노래를 목하와 바꾸라고 한 것에 화가 나있습니다.
그래서 둘은 바꾸라고 한 노래를 들어 보는데, 응? 둘은 각자의 노래를 마음에 들어 합니다.
목하와 모래의 노래를 바꾼 건 소속사 대표로 한 판단이고, 그 판단이 틀렸다면 자격이 없는 것이라며, 만약 목하가 모래와 바꾼 노래로 차트 1위를 하지 못하면 대표도 그만두고, 지분도 다 내놓을 것이라고 약속합니다.
헤어지는 길에 란주는 투자 언제 받냐고 물어보는데, 서준은 투자는 안 받기로 했다고 합니다. 더 이상 쓰레기까지 되고 싶지는 않아서 투자받는 것 철회했다고 합니다.
그 후 란주와 만난 목하는 모래와 바꾼 노래 들어봤는데, 압도적으로 좋다고 말합니다. 듣는 순간 딱 자기 노래라고.
우학은 목하와 따로 만났는데, 노래 둘 다 좋으니 우겨서라도 두 노래다 목하가 부르라고 합니다. 그리고 목하가 지내고 있는 집을 보걸이 준비해 준 것이라는 것도 알게 됩니다.
우학은 보걸에게 목하를 만난 것이 우연이었냐고 묻습니다. 그러나 보걸은 자신이 오랫동안 서울역에서 기다렸고, 무인도로 무료 자원봉사를 한 것도 모두 목하를 찾기 위한 것이었다며 자신이 그렇게 했기 때문에 목하를 만나게 된 것이기에 필연이라고 고백합니다. 오히려 우학이 보걸을 따라가 목하를 만난 것이 우연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 후 가사를 쓰고 있는 목하에게 온 보걸은 우학이 한 이야기를 전해 주면서 목하에게 너도 무인도에서 널 발견한 것이 우연이라고 생각하냐고 묻습니다.
이에 목하는 어떻게 그게 우연이냐며, 자기를 찾으려 애쓴 것 다 안다며, 그렇기에 자신을 찾게 된 것은 필연이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은모래와 노래를 바꾼 후에 준비를 하고 있는데, 란주는 모래랑 노래 바꾼 후에 모래의 노래가 대박을 치면 어떡하냐며 걱정하며 억울하지 않겠냐고 묻는데, 목하는 아니라며 고개를 저으며 웃습니다.
이후에 모래가 란주를 찾아와 란주의 디렉팅 노트를 찾아서 보았다며 마음에 들었는지, 자신의 노래를 디렉팅 해달라고 합니다. 란주는 당연히 이를 거절하는데, 모래는 란주를 저작권료 어마어마하다며 작사가에 포함시켜 주겠다고 합니다. 이에 란주는 모래의 곡을 디렉팅 합니다.
목 하는 드디어 자신의 이름으로 데뷔를 하게 되고, 15년 전 처음으로 란주와 전화통화를 하게 된 라디오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하게 됩니다.
예상했던 대로 모래의 노래는 성공하였고, 차트 1위에 10일 동안이나 등극하게 됩니다.
목하는 첫 행사가 잡혔다면서 좋아하는데, 그 행사가 다름 아닌 란주와 목하가 처음으로 만났던 더덕축제 행사입니다. 란주는 모래는 차트 1위 하면서 잘 나가고 있는데, 더덕축제가 뭐냐며 투덜거립니다. 게다가 용관이 일일매니저로 왔는데, 란주는 좌천당했냐고 묻는데, 용관은 자신이 자진해서 목하 팀으로 보내달라고 했답니다.
"내가 비슷한 애들을 알아보는 거니? 비슷한 애들만 꼬이는 거니? 신기하다 증말!"
란주는 과거 목하가 자신에게 해줬던 것처럼 풍선을 사 와 준비하며 사람들에게 목하가 나오면 흔들어 달라 부탁합니다. 우학과 보걸도 와서 돕습니다.
란주는 그래도 목하의 데뷔 무대가 더덕축제라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이런 행사하지 말라고 목하에게 화를 내는데, 목하는 무인도에서 있었던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합니다.
"답이 없는 질문 대신 다른 걸로 그 시간을 채워나가면서 하루하루를 버티니까 생각도 못한 때에 오더라고요."
"드론이?"
"네. 뭍에 와서도 답 없는 질문을 끊임없이 했어요.
이 나이에 가수를 준비하는 것이 맞나?
노래하면서 먹고살 수 있을까?
은모래는 어느 세월에 따라잡나.
근데 답 없는 질문 해서 뭐해요?
그럴 시간에 노래 연습을 하는 게 낮죠.
작더라도 무대에 서는 게 낮고."
"그치 그게 낫지."
"그렇게 5분, 50분, 5시간 채우다 보면 언젠가 어떻게든 되지 않겠어요?"
목하의 이야기를 들은 란주는 무언가를 깨달았는지, 서준에게 전화를 합니다. 서준은 목하가 1위를 하지 못했기에 자신의 대표자리와 지분을 정리하고 있는 중이었는데, 란주는 잠시 홀드 하라고 합니다. 서준의 말대로 목하가 1등 할지도 모른다고, 아니 1등 할 것 같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렇게 목하는 자신을 믿어주고 응원해 주는 사람들 앞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서 노래를 부릅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목하는 대형 공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게 됩니다. 기호가 목하의 콘서트를 연출하고, 목하는 수만 명의 자신의 팬들 앞에서 공연하고 노래하는 진짜 가수가 됩니다.
2023년 올해의 노래로 모래와 바꾼 Fly Away가 상을 받았네요.
최고의 디바가 되었음에도, 기호네 집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면서 무인도의 디바 최종회가 막을 내립니다.
무인도의 디바 후속 마에스트라 소개 및 예고편
무인도의 디바 후속 마에스트라 소개 및 예고편 영상입니다.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려거란전쟁 8회 줄거리 (0) | 2023.12.04 |
---|---|
웰컴투 삼달리 2회 줄거리 (0) | 2023.12.04 |
고려거란전쟁 7회 줄거리 (0) | 2023.12.03 |
마이데몬 4회 줄거리 (0) | 2023.12.03 |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4회 줄거리 (0) | 2023.12.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