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이는 워터멜론 11회에서는 워터멜론 밴드는 축제를 위해서 많은 준비를 합니다. 그러다 은결은 윤동주의 인터뷰에서 이찬에게 축제전날 큰 사고가 난다는 것을 기억해 내고, 이찬을 리허설에 참석하지 못하게 하려 은유에게 부탁을 해서 섬으로 오게 합니다.
▶ 반짝이는 워터멜론 인물관계도
반짝이는 워터멜론 11회 줄거리
반짝이는 워터멜론 11회 줄거리를 시작합니다.
현율은 양아치들에게 돈을 뜯기고 있는 학생을 구해줍니다. 그리고 예전에 그 양아치들이 이찬을 했다며 혼을 내줍니다. 그런데 양아치들이 곧 도진이 출소한다고 조심하라고 합니다. 과거 현율은 도진의 진돗개파의 오른팔이었는데, 도진이 구치소로 간 후에 손을 씻고 베이스를 쳤던 것입니다.
하이찬의 밴드는 "워터멜론슈가"로 이름을 바꾸고 티셔츠도 제작하고 축제용 홍보용 사진도 촬영하며 축제준비를 합니다.
은결은 1 가정 1 은결 보급이라는 말까지 나돌 정도로 여학생들에게 인기 폭발이었고, 이에 은유는 질투가 납니다.
그러던 중 여학생들에게 받은 도시락들 중 뭘 먹을까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는 은결에게 온 은유는 질투에 은결에게 투덜대고 가는데, 갑자기 은결이 소리를 칩니다. 은유가 놀라 달려가보니 여학생들이 만들어 준 도시락에 매운 양념치킨이 있었는데 은결이 이걸 먹고 맵다고 손사래를 칩니다. 은유는 그 치킨을 먹어보더니 이건 신생아도 먹겠다며 은결에게 맵찔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엄마 세경의 첫사랑이 매운걸 잘 먹었다는 사실에 은결도 그 후보에서 제외되게 되자 은유는 엄마 첫사랑 찾는 거지 네 첫사랑 찾는 거 아니잖아라며 무척 아쉬워합니다. 자신이 태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 엄마 세경의 첫사랑과 이어줘야 함에도 은유는 은결 때문에 계속 마음이 흔들립니다.
중년비바할아버지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는 마주를 위해 소고기를 멤버들에게 사주면서 무대에 서지 못하는 거 아쉽지 않냐고 하는데 마주는 멤버들 챙기는 게 더 재밌다고 합니다. 중년비바할아버지는 그런 마주에게 제작 프로듀서 마인드라고 하자 친구들도 마주에게 그 일이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은결은 이니셜로 MJ라고 하고 회사 차리자고 하자 중년비바할아버지는 화환 보내주겠다고 하는데, 마주는 윤동진과 계약하게 해달라고 합니다.
그런데 그때 예전 홍대 밴드들에게 오마주가 동진을 키웠고 1995년 축제 전날 사고가 나서 공연도 못하고 한 친구가 크게 다쳤다는 동진의 인터뷰 내용이 갑자기 다시 기억이 나 놀라서 일어납니다. 그리고 그 사고로 다칠 사람이 이찬이 아닐까 생각하며 뛰쳐나갑니다.
은결은 이찬에게 내일 리허설 하지 말자라고 이찬을 설득해보려 하는데, 이런 이상한 부탁이 처음이 아니기에 말도 안 된다며 이찬은 결국 폭발합니다.
이찬이 은결의 부탁을 단호하게 거절하자 은결은 어쩔 수 없이 세경에게 부탁을 합니다. 그러자 세경은 은결의 부탁을 들어줄 테니 두 가지 약속하라고 합니다. 하나는 은결이 가지고 있는 비밀을 적당한 때 이야기 해주기. 그리고 나머지는 내일 영화 같이 보기라고 합니다.
이후 세경은 이찬에게 전화를 해서 포토 카드를 다시 찍어야 한다면서 괜찮은 촬영장소를 알아냈다며 내일 그곳에서 둘만 보자고 합니다. 그리고 리허설 전에는 돌아올 수 있을 거라고 이야기합니다.
혼자 앉아 수어를 연습하고 있는 청아에게 은유가 다가옵니다. 청아는 은유에게 축제 때 누구를 선택할 거냐고 물어보는데, 은유는 내기했냐고 묻습니다. 은유는 누구에게 걸었냐고 묻는데, 청아는 비밀이라고 답합니다. 은유는 청아에게 유학 가기 전에는 누굴 더 좋아한 것 같냐고 묻는데, 잠시 고민하던 청아는 하은결이라고 적습니다. 이찬을 좋아하는 청아의 귀여운 거짓말입니다. 그런데 은유는 은결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좋아하며 웃습니다.
그런데 섬으로 온 사람은 은유가 아니라 은결이었습니다. 은결은 리허설 못하게 어떻게든 막아야 하기에 은유에게 부탁했다고 합니다. 그러자 이찬은 왜 이렇게 까지 하냐며 소리를 칩니다. 은결이 6시까지는 섬에서 못 나간다고 하자 이찬은 어떻게든 나간다고 합니다. 그러자 이찬은 무릎을 꿇고 애원합니다. 자신은 미래에서 온 이찬의 아들이라며 아빠의 미래를 바꿀 사고를 막기 위해서 이러는 거라고 합니다.
그러자 이찬은 소설 그만 쓰라고 자기는 가겠다고 하는데, 은결은 이찬이 가버리면 자신은 바다에 떨어져 버릴 거라고 합니다만 이찬은 맘대로 하라고 하고 돌아서는데, 은결이 바다로 떨어져 버립니다.
은결은 물속으로 떨어져 버렸는데, 바로 이찬이 은결이 구하러 옵니다. 그때 은결은 아빠가 물속에서 자신을 구해준 아빠의 모습이 생각이 나는데, 이상하게 그때 아빠의 어깨에는 상처가 없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때 밴드멤버들은 리허설에 오지 않은 이찬과 은결 때문에 어쩔 줄 몰라 당황하고 있는데, 갑자기 조명이 떨어지는 사고가 일어납니다.
이찬이 물에서 은결을 꺼내주고는 어디론가 가버렸는데, 은결은 이찬이 가버린 줄 알고 불안해하는데, 마주에게 리허설 못 가게 되었다고 전화해 주고 왔다고 하자, 은결이는 그제야 안도감에 참았던 울음을 이찬의 품에서 터트립니다. 이찬은 또 그런 은결의 등을 토닥여줍니다.
그날 저녁 은결의 부탁을 들어준 대가로 은유와 영화 보러 가기로 한 약속이 생각나 은결은 급히 은유에게로 가 같이 영화를 보러 갑니다.
집으로 온 이찬은 멤버들이 하숙집에서 저녁을 먹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고, 왜 이렇게 조용하냐며 묻자 멤버들은 그제야 왜 리허설에 오지 않았냐며 이찬을 다구리 치려 합니다. 이에 이찬 할머니가 나와 고향 동생에게 만두 좀 가져주라며 심부름을 다녀오라고 하는데 그 대상이 바로 학교 수위 아저씨였습니다.
할머니의 만두를 수위아저씨에게 주고, 소주까지 주며 잘 보이고, 강당으로 가서 오후에 못했던 리허설을 하게 됩니다.
은결의 옷에서 냄새난다고 은유는 은결에게 체육복을 사주며, 은유는 오징어게임 옷 같다고 좋아합니다. 이에 95년도에도 오징어게임이 있었나라며 이상하게 생각합니다. 은결은 삐삐가 와서 확인해 보니, 마주가 지금 밴드가 리허설을 하니까 은결도 메시지 들으면 바로 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은결은 놀라서 은유를 극장에 놔두고 뛰쳐나갑니다. 어떻게 해서 막은 리허설인데.
리허설은 시작되고, 은결은 학교로 미친 듯이 달려갑니다. 심지어 가다 차사고까지 당하지만 다시 벌떡 일어서서 가려하다가 몇 걸음 못 가서 다시 쓰러집니다.
리허설이 끝나갈 때쯤 강당 문이 열리고, 도진의 패거리들이 몰려옵니다. 사실 오후에 조명사고도 도진이 현율이 밴드를 못하게 하려 일부러 학생을 시켜 낸 사고였다는 것도 밝혀집니다. 현율이 도진이 구치소 간사이 조직을 나간 것을 배신했다고 생각해서 그 복수를 하러 온 모양입니다.
이에 현율이 나서게 되고, 결국 패싸움이 일어납니다.
싸움이 한참 정신없이 벌어지고 있을 때 이찬은 도진이 휘두른 각목에 머리를 크게 맞습니다.
그런데 이찬은 은결이 했던 말이 생각이 납니다. "리허설에 가면 너는 사고를 당하는데 그 사고로 네 인생이 달라져. 나는 너의 미래를 알고 네 인생을 바꿀 방법을 알아냈어"
이때 뒤늦게 은결이 나타나 이찬이 건들지 말라며 도진을 뚜까 패버립니다. 그런데 그때 도진에게 끌려왔던 학생이 뛰어 들어와 경찰이 왔다고 이야기하자 진돗개파 애들은 다 도망가버립니다.
은결은 이찬이 정신을 잃은 줄 알고 큰소리로 내 말 들리냐고 외치는데, 이찬은 시끄럽다며 잘 들린다고 합니다. 이 말에 은결은 안심을 하게 되고 다시 울면서 이찬을 끌어안습니다. 그러다 시계가 12시가 넘는 것을 본 후 은결은 자신이 이찬의 사고를 막았다며 안심하며 반짝이는 워터멜론 11회가 막을 내립니다.
반짝이는 워터멜론 12회 예고편
반짝이는 워터멜론 12회 예고편 영상입니다.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짝이는 워터멜론 12회 줄거리 (0) | 2023.11.01 |
---|---|
혼례대첩 1회 줄거리 (0) | 2023.10.31 |
악인전기 6회 줄거리 (0) | 2023.10.31 |
힘쎈여자 강남순 8회 줄거리 (0) | 2023.10.30 |
악인전기 5회 줄거리 (0) | 2023.10.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