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김우빈 넷플릭스 택배기사로 돌아오다

by 로모코 2023. 5. 15.
반응형

 

 

 

 

 

 

 줄거리 및 세계관

 

 

혜성이 지구와 충돌하고 그 날이후로 거의 모든 대륙들은 바다에 잠겼습니다. 다만 한반도만 사막으로 변했습니다. 99%의 인류가 멸종하고 남은 1%의 생존자들을 위한 새로운 사회구조가 필요했습니다. 공기도 오염되었는데, 새로운 기술로 공기를 정화하였고, QR코드로 분류해서 한정된 공기에 대한 자격을 부여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공기에 대한 선택을 받지 못해서 난민으로 비참하게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산소부족과 굶주림으로 인해 일부 난민은 약탈을 하고 살아갑니다. 이 시리즈의 주인공인 택배기사는 산소와 생필품을 사람들에게 배달해 주는 존재입니다. 약탈하려는 헌터들에게서 산소와 배달품을 지켜내며 사람들에게 제시간에 산소와 생필품을 전달합니다. 그래서 QR코드가 없는 난민들에게는 택배기사가 되는 것이 유일한 꿈입니다.

천명그룹은 계급으로 사람들을 나누어 살게 하는 사회적인 구조를 만든 회사입니다. 그들은 산소를 통제하여 엄청난 권력을 행사합니다. 택배기사와 트럭 모두 천명그룹의 소유입니다. 천명그룹은 A구역으로 난민을 이주하여 새로운 삶터를 만들려고 했으나, 천명그룹의 아들이자 대표인 류석은 이를 반대합니다. A구역으로 난민을 이주하면 그렇지 않아도 부족한 공기가 부족하기에 선택받은 사람들만 살 수 있는 세상을 꿈꿉니다.

이전에 난민들의 반란이 있었습니다. 부족한 산소와 음식들 때문에 난민들이 폭동을 일으킨 것입니다. 반란에 참가했던 이 시리즈의 주인공인 5-8은 전면전으로는 천명그룹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택배기사가 된 후에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조직인 블랙나이트를 결성합니다. 

 

 

 

 

 등장인물 소개

 

 

 

5-8(김우빈) : 난민 출신이며 전설의 택배기사로 불립니다. 낮에는 택배기사로 활동하지만 밤에는 블랙 나이트로 활동합니다. 5-8은 블랙나이트를 결성하고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이를 억압하는 천명그룹과 맞섭니다.

 

류석(송승헌) : 천명그룹의 대표이자 천명그룹 회장의 아들로 극소수 인류만 생존하기 위해서는 다수의 난민들은 희생되어야 하고 필요 없다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인물입니다. 아버지인 회장은 자신이 만든 계급사회를 후회하며 난민을 A구역으로 이주하려 하였으나, 류석은 A구역으로 이주하려는 난민들을 없애려고 합니다. 그는 자신만의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계획을 행동에 옮깁니다.

 

윤사월(강유석) : 난민 출신으로 방사능에 오염된 부모를 가진 돌연변이입니다. 총알을 튕겨내고 회복능력도 뛰어난 인물로 5-8의 도움으로 택배기사가 되며, 블랙나이트에 속해서 류석과 천명그룹에 맞서게 됩니다.

 

정설아(이솜): 정보부 소령이지만 10년 동안 사월을 지켜주었습니다. 그는 정보부 소속의 군인들로부터 지지를 받는 리더입니다. 국가 명령에 충성을 다하지만, 진실을 알게 되고 난 후에 5-8과 협력하게 되는 인물입니다.

 

 

 

 

 

 

 

 총평과 기타 정보

택배기사는 2016년에서 2019년까지 네이버에서 연재된 웹툰입니다. 투믹스에서 첫 연재를 하였고, 지금은 네이버에서 재연재중인 이윤 군 작가의 웹툰입니다. 연재 당시에는 한국형 포스트 아포칼립스 장르라서 반응이 뜨거웠다고 합니다. 

 

통상적으로 웹툰의 방대한 스토리를 시간적인 제약이나 표현에 한계가 있는 실사화 시리즈로 제작하면 생기는 문제가 택배기사 시리즈에서도 많이 보입니다. 화려한 CG는 줄거리대로 2071년 디스토피아의 세계관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것 같아서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액션도 화려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김우빈의 비주얼과 중저음의 목소리도 캐릭터에 딱 맞는 강렬한 인상이 있습니다. 다만 스토리상 5-8과 류석과의 극적대립이나 클라이맥스에서의 다소 밋밋한 결말은 다소 아쉬움이 있습니다. 다소 생소한 포스트 아포칼립스의 시리즈 배경에 대한 설명적인 전개로 인해서 시리즈의 대립구도를 만드는 스토리 텔링이 다소 부족한 것 아니었나 싶습니다.

제공은 넷플릭스에서 하고 제작비는 250억 원이 투입되었고, 감시자들, 마스터 등을 연출한 조의석 감독이 연출하였습니다. 총 6부작으로 구성되었으며, 2023년 5월 12일에 공개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