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애플 손쉬운 사용을 위한 혁신적인 업그레이드 공개

by 로모코 2023. 5. 17.
반응형

 

애플

애플은 인지와 언어 및 시각과 관련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능을 먼저 공개하고 올해 말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인 업데이트 내용은 인지장애가 있는 사용자들은 어시스티브 액세스를 통해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더 쉽게 사용하고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언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라이브 스피치를 통해서 통화와 대화 중에 타이핑하여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언어 장애의 위험에 있는 사람들은 퍼스널 보이스를 통하여 자신과 비슷한 소리를 합성한 음성을 만들어 가족 및 친구와 소통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시각 장애가 있거나 시력이 저하된 사용자를 위해서는 포인트 앤 스피크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것은 사용자가 가리키는 텍스트를 식별하고 소리 내서 읽어주고 가전제품과 같은 물리적 개체들과도 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애플은 항상 모든 사람들을 위한 기술이 최고의 기술이라고 믿었습니다. 오늘 우리는 이 놀라운 기능을 새롭게 발표해서 매우 기쁘며, 이 기능들은 접근성이 좋고 쉽게 사용하기 하기 위한 애플의 오랜 노력을 바탕으로 모든 사람들이 창조하고, 소통하고,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 애플 CEO  팀 쿡

 

 

 

 

 인지 장애를 도와주는 어시스티브 액세스

 

어시스티브 액세스는 디자인 혁신을 통하여 앱 사용의 핵심적인 기능만을 남겨서 인지적 행동을 위한 부담을 줄여줍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핵심기능인 사랑하는 사람들과 연결하고 사진 찍고 음악을 듣는 것들에 중점을 둔다는 것입니다. 또한 단순화된 인터페이스로 사용자에게 익숙하고 단순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데 이는 큰 버튼과 고대비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플

그리고 제스처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앱을 터치하지 않고 앱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음성지원을 통해서 앱을 제어할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사용자의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제어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서 인지 장애가 있는 사용자에게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애플애플

 

애플애플

 

 

언어 장애를 지원해 주는 라이브 스피치와 퍼스널 보이스

 

라이브 스피치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아이폰, 아이패드, 맥에서 전화, Face time통화, 대화 중에 말하고자 하는 것을 입력하고 이를 소리 내어 말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사용자가 또한 가족, 친구, 동료와의 대화에 빠르게 참여할 수 있도록 자주 사용할 문구를 저장해 놓을 수 있습니다.

 

라이브 스피치는 사용자가 입력하는 모든 것을 실시간으로 음성을 인식하고 사용자의 음성을 모방하는 음성 합성기를 사용하여 입력한 내용을 소리 내어 말하게 합니다.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문구 등을 저장하여 대화 중에 자연스럽고 빠르게 입력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애플애플

펄스널 보이스는 라이브스피치와 같이 작동하여서 사용자의 목소리를 모방하여 합성된 목소리를 만듭니다. 이 기능은 언어 장애가 있는 사용자들을 쉽게 사람들과 연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라이브 스피치와 펄스널 보이스는 말을 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큰 삶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획기적인 기능입니다. 이 그늘들을 통하여 언어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가족, 친구, 동료와 사람들과 소통하고 그들이 좋아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애플

 

 

시각 장애를 도와주는 포인트 앤 스피크 기능

 

확대기의 감지 모드를 활용해서 시각 장애가 있거나 시력이 저하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포인트 앤 스피크기능은 라벨이 있는 물건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 예를 들어 전자레인지 같은 가정용 전자제품을 이용할 때 포인트 앤 스피크기능은 카메라와 LiDAR 스캐너와 기기 내 머신 러닝 입력을 융합하여 사용사가 키패드 위로 손가락을 움직일 때 각 버튼의 텍스트를 알려줍니다.

 

애플

즉 텍스트를 인식하고 음성을 합성하여 자동탐색 후에 사용자가 가리키는 텍스트를 자동으로 읽습니다. 포인트 앤 스피크는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아이패드, 아이폰, 맥 등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추가 기능

 

청각장애가 있거나 난청이 있는 사용자들은 made for iphone보청기기를 맥과 페어링하여 청각 상태에 맞춰서 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이스 컨트롤은 텍스트 편집을 위해 비슷한 발음의 여러 단어 중에 올바른 단어를 선택하게 하여 줍니다.

 

운동 장애가 있는 사용자에게는 스위치 컨트롤을 사용하여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좋아하는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스위치를 가상 게임 컨트롤러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력이 저하된 사용자는 Finder, Messages, Mail, Notes, Calender와 같은 앱에서 텍스트 크기를 쉽게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빠른 애니메이션에 민감한 사용자는 Message나 Safari에서 GIF와 같이 움직이는 슬라이드쇼 등의 이미지를 자동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 오버 사용자는 Siri음성이 자연스럽고 표현력 있게 되며, Siri속도를 0.8배에서 2배 속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애플의 업데이트는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환영할 만한 소식입니다. 사용자를 위한 근본적인 배려에 대한 제품설계는 역시 애플이라는 감탄이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이상으로 애플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